본문 바로가기
생각

이건희 회장의 문장들(dy1.mag bzcf)

by hacktiming 2025. 7. 3.
반응형

 

전자회사가 아니다 고객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이다

 

제품이 아니라 가치를 팔아야 한다 기술이 아니라 사람의 생활을 바꾸는 업을 해야한다

 

데이터, 경험, 역사 이것은 돈 주고도 못 사는 것이다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현장 곳곳을 뛰어다니며 자기의 지식과 경험을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

 

실패를 그대로 방치해 두면 독이 되지만 원인을 철저히 분석하고 교훈을 찾아내면 오히려 최고의 보약이된다

 

혼자 똑똑한, 차가운 사람보다는 마음이 열려 있는 함께 어울리기 좋아하는 사람이 강점을 갖게 된다

 

경영이든 일상사든 문제가 생기면 최소한 다섯 번 정도는 왜? 라는 질문을 던지고 그 원인을 분석한 후 대화로 풀어야 한다고 덧붙인다

그리고 자기 중심으로 보고 자기 가치에 의존해서 생각하는 습관을 바꾸라고 권한다

한 차원만 돌려 상대방의 처지에서 생각하면 모든 것이 다르게 보이기 때문이다

 

어떤 방법으로 기술을 도입하든 명심해야 할 것은, 그저 돈 주고 물건 사오듯 할 것이 아니라 그 기술을 익혀서 내것으로 만들겠다는 진지한 자세와 열의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아무리 비싼 돈을 주고 일을 시켜도 가정부가 한 일은 집의 안주인인 주부가 한 일과는 질적인 면에서 차이가 나게 마련이다 이 일은 내 일이다 라고 생각하는 주인의식이 있기 때문이다


 

https://www.instagram.com/p/DLmz7EuzU1R/?utm_source=ig_web_copy_link&igsh=MzRlODBiNWFlZA==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