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희소성

by hacktiming 2025. 6. 11.
반응형

수요와 공급에 의해 희소한 것이 더 가치가 있다

 

Ai로 인해서 "지능"이 점점 더 높아지면서 공급이 많아지고 더 저렴해지면서

지능이 흔해지고 주도성(Agency)이 더 중요해지고 가치가 있는 세상으로 변화할 것이라는 안드레 카파시의 글처럼

 

앞으로 선택을 해야 할 때 무엇이 수요가 많고 적을까 고민을 해본다

 

기버 > 테이커 - 받는 사람들은 많지만 주려는 사람은 적다

창조 > 소비 - 무언갈 만드는 사람은 적고 소비하는 사람은 적다

어려운 것 > 쉬운 것 - 쉽고 편한 걸 선택하려 하고 어렵고 힘든 걸 선택하려 하질 않을 것이다

 

결국 단순한 선택이 아닌 삶에 태도이자 철학이 아닌가 싶다

 

 

https://x.com/karpathy/status/1894099637218545984

 

X의 Andrej Karpathy님(@karpathy)

Agency > Intelligence I had this intuitively wrong for decades, I think due to a pervasive cultural veneration of intelligence, various entertainment/media, obsession with IQ etc. Agency is significantly more powerful and significantly more scarce. Are you

x.com

 

반응형

댓글